• 홈아이콘홈아이콘
  • 화살표화살표
  • 화살표화살표

국영문 심벌 강조형_좌우조합

CI의미

넓은 바다를 가로지르는 고래의 힘찬 유영처럼 울산 문화관광을 견인하며 쉼없이 앞으로 나아가게 하는 울산문화관광재단의 웅대한 비전과 담대한 의지를 담아내고 있습니다.

심벌의 의미
울산문화관광재단 영문명 「Ulsan Culture & Tourism Foundation」의 약칭 「UCTF」와 「태극」을 핵심 모티브로 유유히 유영하는 「울산고래」를 형상화. 상단의 붉은색은 간절곶의 「일출」을, 하단의 진청색은 울산의 청정한 「바다」를, 중간경계면의 라인은 영남알프스라 불리는 울산의 「명산」을 의미하며, 최상단 고래 분수공의 주황, 파랑, 초록은 문화, 사람, 관광을 각각 상징합니다.
디자인 컨셉
국보 천전리각석의 기하학적 문양과 세계적 문화유산 반구대암각화에 새겨진 다 양한 형태의 「고래」를 모티브로 형상화한 캘리그래피형 로고타이프로 「가장 한국적인 것이 가장 세계적이다」란 진리처럼 K-문화관광의 세계화에 부합하는 한글도시 울산의 면모와 문화관광도시 울산의 정서를 담아냈습니다. 고래는 울산 문화 관광에 부합하는 대표적 요소로 대중친화적인 캐릭터형 심볼과 형식에 얽매이지 않는 캘리그래피형 로고로 울산 방문객에게 흥미롭게 어필하고 시민들에게 보다 친근하게 다가서는 울산문화관광재단의 마음을 담고 있습니다.

·울산문화관광재단의 CI 상표권은 울산문화관광재단에 귀속되며, 재단과 사전협의 없는 무단사용을 금지합니다.

시그니처

시그니처

컬러 시스템

컬러 시스템